본문 바로가기
people

인어공주 영화 후기 할리 베일리 개봉후 다니엘

by ☆★★★★☆ 2023. 6. 10.

주인공을 흑인 가수 할리 베일리로 캐스팅한 이후 개봉 전부터 뜨거운 이슈였던 인어공주. 드디어 영화를 봤습니다. 영화를 본 감상와 실제 할리 베일리의 인어공주 느낌은 어떤지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인어공주 영화 후기 할리 베일리 논란 어록 개봉후 다니엘

인어공주

1. 인어공주 영화 후기
2. 할리 베일리의 에리얼
3. 인어공주 개봉 후 반응
4. 다니엘의 Part of your world 저곳으로

 

1. 인어공주 영화 후기

 1) 실감나는 바닷속 풍경

먼저 초반부 바닷속의 풍경이 많이 나오는데요. 진짜 바다같이 표현해 놓았습니다. 아바타의 상상력이 더해진 반짝반짝한 풍경과는 거리가 조금 있습니다. 상상속의 동화 바다 보다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스페셜 느낌입니다.

 

 2) 진짜 같은 물고기들

인어공주 영화의 캐릭터들이 진짜 물고기처럼 표현되었다는 건 모두 아는 사실인데요. 실제로 보면 정말 그렇습니다. 특히 놀랐던 건 상어 씬입니다. 원작에서도 에리얼이 난파선에서 인간들의 물건을 모으다가 상어를 맞닥뜨리는데요. 이 상어를 피해 도망치는 장면입니다. 만화에서도 조금 배경이 어둡고 긴박했지만, 영화에서는 진짜 실감나게 표현되었습니다. 상어도 엄청 험악하게 나와서 좀 무서웠어요. 이 상어 추격씬에서 애들이 많이 울었습니다...

 

 

 3) 우르술라는 진짜 캐스팅을 잘 했다

인어공주의 가장 베스트 캐스팅은 우르술라 입니다. 오리지널 우르술라 역할의 멜리사 맥카시도 너무 잘 어울렸고, 인간으로 변한 후의 역할인 바네사도 찰떡이었습니다.

 

원래 우르술라 캐릭터 자체가 디즈니에서 가장 잘 뽑은 빌런 no.1 인데요. 캐스팅도 잘 되서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인간으로 변했을 때의 배우 바네사는 정말 왕자가 한눈에 반할 만한 미녀였습니다. 연기도 잘했고요.

 

 

 4) 왕자의 연기력이 아쉽다

디즈니 프린스 중 가장 비중 없는 왕자가 인어공주 왕자긴 합니다. 캐스팅 된 배우는 조나 아우어인데요, 비주얼은 캐릭터 왕자와 잘 어울렸습니다. 그런데 연기가... 에리얼에게 한눈에 반했다기에는 조금 반응이 뜨뜻미지근한? 활기찬 느낌 보다는 시종일관 초점없는 눈빛에 무표정이라 조금 의아했습니다.

 

2. 할리 베일리의 에리얼

논란의 여주인공 할리 베일리... 사실 인어를 연기하는 할리 베일리는 괜찮았습니다. 우리가 어릴 적 애니메이션으로 보았던 그 붉은 머리의 백인 에리얼이 아닌, 그냥 이름만 같은 다른 인어라고 생각하면 괜찮았습니다.

 

그런데 물 밖에서 나온 모습은 조금 거칠어(?) 보였습니다. 먼저 연기력이 기대보다 미치지 못했습니다. 왕자를 보고 반한 모습이 사랑에 빠진 풋풋한 소녀의 모습 보다는 먹이를 노리는 포식자의 눈빛이랄까... 아름답고 귀엽게 느껴지기보다 야생의 패기가 느껴졌습니다.

왕자를 보는 인어공주

 

그리고 목소리를 잃고 다리를 얻은 후 본격적인 왕자와의 뭍에서의 라이프가 시작되는데요. 말을 할 수 없으니 눈빛과 표정으로 연기해야 하는데, 조금 표현력이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모두 표정이 똑같아 보였거든요.

 

할리 베일리의 차기작

 1) 컬러 퍼플

할리 베일리는 스티븐 스필버그의 '컬러 퍼플'에 캐스팅 되었습니다. 컬러 퍼플은 의붓아버지에게 폭행당한 흑인 소녀가 여동생과 의지해 살다가 생이별 당한 후, 다시 만나는 내용을 담았는데요. 할리 베일리는 여동생 네티의 어린 시절을 맡았습니다.

 

 2) 엑스맨 시리즈

또 할리 베일리는 울버린으로 유명한 엑스맨 시리즈에 스톰 역에 지원하기도 하였습니다. 아직 스톰 역으로 확정된 것은 아닙니다.

 

 3) 인어공주2

인어공주의 속편 인어공주2가 제작될 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원작에서 에리얼은 왕자와의 사이에 딸을 낳는데요. 에리얼이 인간세상에 관심을 가졌듯 딸이 바닷속 세계에 관심을 가지면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를 다루고 있습니다. 할리 베일리는 인어공주2 제작과 출현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3. 인어공주 개봉 후 반응

현재 인어공주 영화에 대한 반응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글로벌 박스오피스 성적 3억 3270만 달러
  • 미국 국내 1억9156만 달러
  • 해외 1억4114만 달러

 

이 중 아시아의 흥행성적을 보면 호주가 1위이고 그 다음이 한국입니다.

  • 호주 7천 400만 달러
  • 한국 4천 400만 달러
  • 필리판 4천 300만 달러
  • 인도네시아 400만 달러
  • 중국 3천 600만 달러

 

아직 일본 성적이 집계되지 않았는데요. 디즈니의 간판격 프린세스인 인어공주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저조한 성적입니다. 참고로 미녀와 야수는 글로벌 박스오피스 1조원 달성으로 겨울왕국을 넘어섰습니다. 북미 성적만 12억 달러를 달성해 흥행에 성공하였습니다.

 

4. 다니엘의 Part of your world 저곳으로

디즈니는 영화를 대표하는 간판 OST 를 성우가 직접 불러 영상을 공개하는데요. 오리지널 배우 버젼 뿐만 아니라 각 나라별로 맡은 성우가 부르는 영상도 올라와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해줍니다.

 

인어공주의 대표 OST Part of your world는 인간세상을 동경하는 에리얼의 마음이 담긴 명곡입니다. 원작에서도 아련하게 부르는 모습이 감동적인데요. 원 배우인 할리 베일리가 부른 버젼 외에도 한국에서 에리얼 성우를 맡은 다니엘이 부른 버젼이 공개되었습니다.

 

다니엘의 인어공주 버젼은 정말 하얗고 청초하고 순수해 보여 인어공주의 이미지에 딱 맞아 보였습니다. 다니엘의 인어공주 커버 ost '저곳으로' 는 할리 베일리의 영상보다 더 많이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앞으로 디즈니가 선보이는 인어공주는 흑인 인어공주로 확정된 것 같습니다. 이미 새롭게 출판되고 있는 인어공주 소설책 삽화가 흑인으로 바뀌었습니다. 다른 디즈니 공주 실사화 영화에도 흑인 공주의 비중이 점점 높아질 것 같은데요. 어떠한 모습으로 보여질지 궁금합니다.

 

 

댓글